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 국비 확보

    • 보도일
      2014. 6. 1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부좌현 국회의원
부좌현의원,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 국비 확보

- 30년 된 낡은 건물 개조해 체육시설 등 공공기능 강화

부좌현의원은 17일, 대부북동에 위치한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 예산 5억원을 안전행정부 특별교부세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부동 복지관은 1984년에 준공된 건물로, 우천시 지붕누수, 마루바닥 노후화 및 대지내 배수기능 저하 등으로 인해 공공시설로서의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어, 대부동 주민들의 리모델링 민원이 그치지 않았다. 그러나 관련 예산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시설개선이 이루어지지 못했다.

한편, 대부동에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마땅한 실내체육시설이 없었는데, 이번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실내체육 공간을 확보하고 샤워장, 화장실 등 부속시설을 갖춤으로써 편리한 실내체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안산시의 계획이다. 이를 위해 특별교부세 외에도 시비 2억원 가량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산시는 이같은 계획을 바탕으로 대부동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3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부좌현의원은 “대부동 복지관 시설이 낡아서 주민들의 이용이 매우 불편했는데, 이번 사업으로 복지관 환경이 개선되고 체육시설의 기능을 보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대부도 주민을 위한 실내스포츠 공간으로 제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