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예산확보 지역현안해결 민심소통정치 과정 설명 국회 김윤덕(새정치민주연합, 전주 완산갑)의원이 2014 의정보고서를 제작한 뒤 오늘부터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오늘(10일) 평화 2동을 시작으로 전주 완산갑 지역구내 10개 법정동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전북 국가예산 6조원 시대를 개척한 뒤 ‘전주임대아파트 부도피해 주민 지원’ 등 지역현안에 해결에 앞장섰던 김 의원의 의정활동을 되짚어보고 새로운 지역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한다.
또 올해 국정감사에서 ‘국토균형발전’을 강조하며 ‘용산역-인천공항 철도사업 재추진’을 이끌어내는 등 가시적인 성과속에 ‘건설경제신문 선정 국감우수의원’으로 뽑힌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새정치연합 비대위 정치혁신 실천위원으로서의 활동상황과 각종 민생현안 관련 법안 입법 활동, 당나귀투어 등에 대해서도 소상히 밝힐 예정이다.
‘전북발전 으뜸일꾼 김윤덕이 드리는 가을편지’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의정보고서는 총 24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되었으며, 국가예산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민심소통 정치에서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김윤덕 의원의 활약상과 함께 각 지역별 추진사업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전주-서울을 오가며 의정활동 과정에서 인연을 맺은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는데,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등 관계공무원은 물론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함께 찍은 사진이 이채롭다. 김 의원은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부대표와 국회 예결위원(계수조정소위)를 역임한 뒤 당 정치혁신 실천위원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