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수산분야 민간투자 활성화 협의체 만든다

    • 보도일
      2014. 3. 25.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이주영 국회의원
수산분야 민간투자 활성화 협의체 만든다
25일 제1차 협의회 열려…수산․금융업계 전문가 모여 정보공유하고 투자확대 모색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수산물 유통‧가공 분야 투자를 활성화해 수산업의 전반적인 부가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산 및 금융업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인 수산전문 투자자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고 제1차 협의회 회의를 25일 오후 서울 수협중앙회에서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는 방태진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수산펀드 운용사와 수협은행 등 금융기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및 해양수산개발원 등 연구기관, 한국수산회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향후 협의회 운영 방안을 협의하고 수산분야 모태펀드 및 자펀드 운영 실적과 올해 계획 등을 논의한다.

해양수산부는 수산 연관 산업 및 금융업계 전문가들이 정례적으로 만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인적 교류를 늘리는 방식으로 이 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산 특성에 맞는 금융기법을 개발하고 유망 수산기업을 발굴해 민간투자가 확대되면 관련 기업의 창업과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정부는 그동안 수산모태펀드를 바탕으로 민간과 수산펀드를 결성해 유망 수산기업에 투자하는 등 이 분야 민간 투자를 활성화하려는 노력을 해 왔지만 수산‧금융 관련 정보와 노하우 부족 등으로 투자처 발굴 및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어 왔었다.

※참고: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