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철저한 재발방지책 마련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할 것

    • 보도일
      2015. 1. 18.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윤관석 국회의원
- 새정치민주연합‘아동학대 근절과 안심보육 대책 태스크포스(TF)’발족
- 윤관석 의원“TF를 통해 인천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철저한 아동학대 근절대책을 마련할 것”

지난 16일(금) 새정치민주연합은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사건 대처를 위해 ‘아동학대 근절과 안심보육 대책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TF에 일원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국회 교육문회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사무부총장)은 인천 지역에서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며 “아이를 올바르게 길러내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라고 전했다.

또한 윤 의원은 “TF활동을 통해 이번 아동학대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철저한 아동학대 근절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다양한 대책을 통해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지금 이 순간에도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를 돌보는 교사 분들이 훨씬 많이 존재한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선의의 피해를 입는 어린이집이나 교사가 나와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발족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아동학대 근절과 안심보육 대책 태스크포스(TF)’에는 남윤인순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됐으며, 박홍근, 김성주, 박혜자 의원 등 국회 보건복지위 및 여성가족위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