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성남~광주~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현장 방문

    • 보도일
      2013. 2. 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노철래 국회의원
성남~광주~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조기개통에 차질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노철래 광주시 국회의원은(새누리당, 법사위) 지난 5일 성남~광주~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공사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2단계 구간인 태전-쌍동 교차로(L=5.7km)구간의 3월 조기개통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노 의원의 이날 현장 책임자로부터 공사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직접 공사현장을 돌아보며 일일이 체크하고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현장 관계자는 올 겨울 많은 눈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도로 포장 등 정상적인 공사를 하는데 애로가 있다고 보고를 하며 공사 지연을 우려했으나,

노 의원은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주민들과의 조기개통 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면서 예산도 충분히 투입 된 만큼 2단계 구간(태전~쌍동 교차로/L=5.7km)은 물론 올 9월까지의 3단계 구간(대원분기점~쌍동교차로/L=14.6km) 조기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노 의원은 작년 정부 예산 심사 과정에서 국도 3호선 광주시 구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2공구의 조기개통은 물론 3공구 열미IC까지 조기개통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정부 예산에 미반영 되었던 3공구 예산 70억원을 증액을 시킨 바 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강석오 경기도의원, 소미순 시의원, 이동수 시의원 등이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