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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회도서관, 『법률쟁점서비스』대국민 개방

    • 보도일
      2015. 1. 26.
    • 구분
      입법지원기관
    • 기관명
      국회도서관
보 도 자 료
(2015. 1. 26.)
기획담당관실
전화: 788-4128, 4228
팩스: 788-4291
www.nanet.go.kr

국회도서관, 『법률쟁점서비스』대국민 개방


   국회도서관(관장 이은철)은 1월 26일부터 『법률쟁점서비스』를 국민에게 개방하기 시작했다.

  『법률쟁점서비스』는 국회의원의 입법활동 지원과 국민의 알 권리 신장을 위한 법률정보 서비스의 하나로써, 개별 법률의 제정ㆍ개정 요약표와 입법쟁점의 조율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법률안, 국회 상임위원회의 검토 및 심사보고서, 회의록, 공청회 자료 등을 연계하여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개별 법률에 대한 입법자의 입법의도 파악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여, 법집행뿐만 아니라 차기 입법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고, 학계나 관련 연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또한 국민에게 국회 입법과정을 적극적으로 공개함으로써 사회 현안에 대한 국회의 대응 노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

  이은철 국회도서관장은 “향후에는 입법현안으로 대두될 쟁점을 예측하여 제공하고 행정부, 사법부 및 학계와의 연계 이용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법률쟁점서비스』이용
  ▹ 법률쟁점서비스(http://lawpro.nanet.go.kr)
  ▹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 국회법률도서관 > 법률쟁점서비스


붙임 : 『법률쟁점서비스』 접속 및 메인화면

보도자료 문의 :
법률정보개발담당
도안숙 서기관
(788-4763)
홍보담당
장지은 사무관
(788-4128)

□ 붙임 : 『법률쟁점서비스』접속 및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