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제1회 당나귀투어’마련

    • 보도일
      2012. 6. 3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윤덕 국회의원
김윤덕 의원 ‘제 1회 당나귀투어’마련

현장중심 소통정치  임기내 100회 약속

국회 김윤덕(민주통합당, 전주 완산갑)의원은 지난 30일 ‘제 1회 당나귀투어’를 통해 지역민들과의 소통정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새롭게 단장한 민주당 전주 완산갑 지역위원회 사무실에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 의원과 신치범 김광수 도의원 등 지방의원을 비롯해 당 고문단, 당원협의회장, 핵심당직자와 지역민들이 함께해 지역현안과 향후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조지훈 전주시의회 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당나귀투어는 큰 귀를 쫑긋 세워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작은 몸집에도 큰 짐을 묵묵히 나르는 당나귀처럼 열심히 일을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당나귀는 ‘당신과 나의 귀한 만남’의 줄임말이기도 한만큼 다함께 힘을 모아 추진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김 의원은 “중앙정치에만 묶이지 않고, 지역현장을 향후 의정활동의 중심무대로 삼아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며 “지역현안이 있는 곳을 직접 찾아가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당나귀투어를 임기 내 100회 이상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장정치 소통정치를 목적으로 지난 4.11 총선과정에서 김 의원이 내건 대표적인 공약인 당나귀투어는, 지역구 민원이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담론의 장으로 매월 두 차례 이상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