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을지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후보 초청토론회 개최

    • 보도일
      2015. 2. 3.
    • 구분
      정당
    • 기관명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후보 초청토론회 개최
<‘을’ 지키는 민생정당, 어떻게 만들 것인가?>

◯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위원장 우원식)는 2015년 2월 5일(목) 10시 10분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후보인 문재인, 이인영, 박지원후보(이상 기호순)를 초청해 <‘을’지키는 민생정당,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 이 날 토론회는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후보 3인에게 지난 20개월동안 을지로위원회와 함께‘을’들을 대변해온 당사자들이 질문하고 후보들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진행은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이철희 소장이 맡고 패널로는 을지로위원회 현장조사분과장인 은수미 국회의원과 중소상공인을 대변해온 인태연 전국‘을’비상대책위원회 상임대표, 현재도 파업을 벌이고 있는 대표적인 간접고용 비정규직 사업장인 SK브로드밴드와 LGU+를 조직하고 있는 희망연대노동조합의 김하늬 공동위원장, 시민사회의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이 참여해 새정치민주연합이 ‘을’지키는 민생정당으로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질 예정입니다.
◯ 또한 상설위원회로 위상이 강화된 을지로위원회가 당대표 후보 3인을 초청해  △향후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변하는 당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는 것 △당내에서 을지로위원회의 위상강화를 대내외적으로 표방하는 것 △당대표 후보들이 향후 당을 경제민주화와 생활정치 중심으로 운영할 의지를 표방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대표 후보들이 대표 선거과정에서 한목소리로 을지로위원회의 강화를 이야기 했듯이 이번 토론회를 통해 향후 ‘을’지키는 민생정당으로서의 당의 정체성이 더욱 구체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기자여러분들의 많은 취재 부탁드립니다. 끝.

<첨부>
- ‘을’위한 민생정당 어떻게 만들것인가 행사 식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