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문재인 당대표, 경제정당의 길-에너지 환경분야 중소기업 방문 인사말

    • 보도일
      2015. 3. 11.
    • 구분
      정당
    • 기관명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 경제정당의 길-에너지 환경분야 중소기업 방문 인사말

□ 일시: 2015년 3월 11일 낮 12시
□ 장소: 부강테크

■ 문재인 당대표

방금 위에서 김동우 사장님의 아주 자부심에 찬 설명을 듣고 왔다. 부강테크는 수처리분야에서 세계 어느 나라에도 뒤지지 않는 탄탄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이라고 들었다. 국내시장점유율 1위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R&D에 투자해서 친환경기술을 확보하고 미국 등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는 부강테크의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9988이라는 말이 있다.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중소기업이 우리나라에서 전체 기업 수로는 99%, 일자리로는 88%를 차지한다는 말이다. 그런 만큼 중소기업은 국가 경제의 핵심이다. 중소기업을 살리는 것이 국가경제가 성장하는 길이고, 좋은 일자리를 늘리는 길이고, 서민경제를 살리는 길이다.

우리 새정치민주연합은 유능한 경제정당이 되겠다고 약속을 드리고 있는데, 유능한 경제정당 되는 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중소기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소기업이 뿌리를 깊게 내려서 하부구조가 튼튼해져야 우리 경제도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다.

수출 대기업중심의 경제정책만으로는 지금의 내수침체와 민생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주춧돌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도 이제 재벌과 수출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 중견기업 중심으로 경제체질을 바꿔야 한다.

특히 강소기업을 적극 육성해야 한다. 부강테크처럼 비록 규모는 작을지라도 특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우뚝 서는 그런 기업이 많아야 대한민국 국가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다. 특히 환경분야는 세계 각지에서 현안으로 부상하고 있고, 인류가 발전할수록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당은 건실한 중소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국가차원에서 강소기업을 적극 육성하는 산업정책을 세울 것이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보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부강테크가 세계적인 강소기업, 히든 챔피언이 꼭 되시기 바란다.

오늘 따듯하게 맞아주셔서 감사드리고, 허심탄회하게 좋은 말씀들 나누는 소통의 시간되기 바란다.

2015년 3월 11일
새정치민주연합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