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새정치연합 정책위 신임 수석부의장에 홍종학 의원 임명

    • 보도일
      2015. 3. 2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홍종학 국회의원
-“당내 경제 전문가로 정책정당 이끌 최적 인물”당내외 평가
- 홍종학 의원“문재인 대표 도와‘경제정당’실현할 것”포부

새정치민주연합이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 홍종학 의원을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문재인 대표 취임 후 강기정 의원이 신임 정책위의장에 임명된 데 따른 후속인사다.

경제학자 출신이자 당내 ‘경제통’으로 알려진 홍 의원은 경제정당으로 거듭나고 있는 새정치연합 정책의 핵심인 ‘소득주도 성장’과 ‘포용적 성장’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 의원은 그동안 서민과 중산층을 지원하고 재벌 지원을 축소하는 법안들을 꾸준히 발의하는 등 경제민주화를 위해 힘써 왔다.

문재인 대표가 그동안 야당의 의례적인 의제였던 정권심판론이 아닌 경제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 임명됐다는 당내·외 평가를 받고 있다.

홍 의원은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당내 의원들과 힘을 합쳐 새정치연합이 명실상부한 경제정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정치연합이 주장하고 있는 ‘소득주도 성장’이란 최저임금 인상, 생활임금 실현, 통신비 등 생계비 인하 등을 통해 서민· 중산층의 가계소득을 높이고 이를 통해  소비진작→내수활성화→경기회복→일자리 증대의 경제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 내겠다는 정책이다. 이를 통해 장기 침체에 빠진 한국 경제를 살리는 한편, 경제성장의 과실을 국민 모두에게 골고루 나누자는 것이 바로 ‘포용적 성장’의 핵심이다.

정책위 부의장단 인선은 오는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