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전국청년위원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김광진 후보가 청년을 위한 5大 핵심공약과 16개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김광진 후보가 발표한 청년을 위한 5大 핵심공약은 △청년 정치참여 확대, △청년 예산․정책 확대, △청년 인재양성, △청년 정책실현, △지방중심 현장운영 강화 등이다.
이를 위한 세부실천과제로 ▲청년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국회의원 확대, 지방의원 청년의무공천제 도입, ▲청년 예산․정책 확대를 위해 청년정책연구센터 설립, 세분화 된 분야별 자문위원 위촉 및 분야별 청년문제 개선 TF 설치, ▲청년 인재양성을 위해 청년정치학교 설립하여 인재의 발굴부터 육성, 청년대표로까지 역량 강화, ▲ 청년 정책실현을 위해 청년위와 상임위, 각 의원실 간 입법 및 예산 협의 강화, ▲ 지방중심 현장운영 강화를 위해 지방 청년위원회 예산 대폭 확대 및 시․도당 중심의 청년 정치인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제시했다.
24일 후보등록을 마친 김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앞서 “선거용 공약이 아니라 당의 시스템을 통해서 사람을 키워가는 정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다음 선거를 준비하는 정치꾼이 아닌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