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2016년 임실군 예산정책협의회’개최

    • 보도일
      2015. 4. 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박민수 국회의원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새정치민주연합 박민수의원은 4월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임실군청 1층 간부 회의실에서 박민수 의원 및 보좌진, 지역 사무국장, 연락소장이 참석하고 임실군에서는 군수와 실·과장이 참석한 ‘2016년 박민수 의원·임실군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예산정책협의회는 지자체 사업 중 상당부분이 중앙 정부의 국비보조 사업으로 진행되는 현실을 고려하여 선제적인 예산확보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민선6기 심민 임실군수의 군정방향과 2016년도 임실군 주요현안인 식생활교육문화연구센터건립, 조사료 유통센터, 다목적 체육관 건립, 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 삼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신덕 금정·삼계 괘평 창조적 마을 사업, 임실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지원, 임실공설운동장 순환도로 사업, 임실지역 도시기반 구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하여 국회와 임실군이 함께 노력하여 해결 할 수 있는 나아갈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서 의원실과 임실군 간의 논의가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더욱이 쌀시장개방과 FTA 등으로 어려워진 농촌의 현실에 대한 박민수의원의 2015년 농정방향과 직불금제도 및 농어업재해보험 보장수준 향상 등에 관한 향후 개선사항을 밝히는 자리이기도 했다.

박 의원은 “지자체 재정은 중앙정부의 국고보조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의원실 전 직원이 지자체로 내려와 지자체와 한 뜻으로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한 주요현안과 지자체의 재정현실을 적극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 뜻 깊은 자리였다”고 밝히고, “임실군 발전을 위해 심민 임실군수와 적극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민수의원은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지자체와 함께 주요 현안과 예산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중앙과 지역이 유기적으로 연결 되고 발전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