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남양주보훈요양원 개원

    • 보도일
      2015. 2. 2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박기춘 국회의원
남양주보훈요양원 개원

박기춘위원장, 남양주 보훈가족 편의시설 확충 대환영

박기춘 국회 국토교통위원장(남양주을)은 지난 27일(금) 남양주시 별내동에 자리잡은 남양주보훈요양원 개원식에 참석해 축사하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날 개원식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을 비롯해 경기북부지역 국회의원 다수가 참석했고, 보훈처 관계자 및 남양주시민 등 약 500여명에 가까운 인사들이 참석했다.

본 보훈요양원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사통팔달의 교통 요지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수원, 광주, 김해, 대구, 대전에 이어 전국에 여섯 번째로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복권기금 약330여억원을 지원받아 개원했다.

박 위원장은 축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행복한 노후와 명예로운 보훈을 기억하기 위해 세워진 본 요양원은 64만 남양주의 영광이자 대한민국 보훈가족 전체의 기쁨이다”면서 “국가보훈은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을 후대가 이어받기 위함이다”라고 말하며 “이 분들의 희생과 숭고한 정신은 우리 국민들의 정신적 지표이며 위대한 자산이다”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보훈가족에 감사하는 국회의원 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박 위원장은 얼마 전 국가보훈처의 장관급 국가보훈부로의 격상을 골자로 하는 법안과, 보훈회관의 도시공원 시설 지정을 골자로 하는 법안을 각각 대표발의 했다. 사진첨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