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원주 기업성장지원센터 개소!

    • 보도일
      2015. 5. 8.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이강후 국회의원
- 이강후 의원, “강원 1500여개 산단 입주기업 매출・고용 증대 기대”

이강후 국회의원(새누리당, 원주을)은 금일 강원지역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대한 애로사항 해결, 지원 강화를 위한 ‘강원(원주) 기업성장지원센터’가 개소됐다고 밝혔다.

기업성장지원센터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이 강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 기술지원, 사업화 등에 대한 컨설팅을 현장에서 밀착해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 이후 경기(반월시화), 경북(구미), 경남(창원), 호남(광주) 4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15년 강원(원주), 충청(천안), 경기(판교)센터가 추가로 개소된다.

실제로 ‘12년부터 최근 3년간 기업성장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 특허출원, R&D실적 등 각 분야에서 전년대비 10%이상 성장을 해 해당 기업의 매출 증가, 수출 증가, 고용 증가 등 영업 실적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사례 - ㈜에이스 기계 : 해외시장 확대 및 신제품 개발 등의 지원을 받아 2013년 2,762천불이었던 수출액이 2014년 6,727천불로 전년 대비 240% 이상 성장

이강후 의원은 “강원(원주) 기업성장지원센터의 개소로 1,500여개의 산단 입주기업들이 혜택을 입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센터가 중소기업들의 현장 애로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기업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에 개소한 강원(원주) 기업성장지원센터는 이 의원이 작년부터 사업예산을 확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유치를 추진해 이번에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