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매력적인 강한정의당’준비된 심상정이 해내겠습니다

    • 보도일
      2015. 6. 21.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심상정 국회의원
심상정 국회의원은, 21일 오후 2시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오후 7시30분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3기 정의당 당대표 후보로 출마하여 첫 합동유세를 가졌다.

심상정 의원은  출마의 변에서 ‘진보시대에 진보정치가 희망이 되지 못했다’는 성찰을 바탕으로 국민이 요구하는 진보시대를 만들기 위해서,  진보정치의 진지인 정의당 강화론를 제기하였다. 심상정의원은 “매력적인 강한정의당, 준비된 심상정”의 슬로건을 내걸었다.
심상정의원은 “만년 꼴찌 야구팀을 우승후보로 올려놓은, 매직 김성근 감독과 같은 리더론”을 제기하였다. 그리고 “매력적이고 강한정의당을 바탕으로 진보결집, 총선승리를 이루어야 한다”고 밝혔다. (별첨 : 출마선언 동영상 발언문 참고)

심상정의원은 전북, 광주 합동유세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50년 일당 독주체제는 새누리당과 큰 차이 없어, 지난 재보궐 선거에서 확인 된 것과 같이 호남민심은 새정치연합이 아닌 다른 선택을 하였다”며 “ 이제 호남 진보 민심을 대변할 대안세력으로 정의당이 자리잡아야 한다“고 하였다.  특히 지난 6월 17일 ”새정치연합의 소속의 다수의원이 있는 전북 도의회에서 2015는 누리예산 등이 포함된 교육예산 1차 추경예산안을 부결한 것은 새정치연합의 보수화·기득권화의 대표적인 사건”이라 비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