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과 중소기업의 판매실적은 증가하는데, 대기업은 오히려 감소해‥‥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도 저버려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의 발행규모를 2017년까지 1조원으로 확대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공약이 공염불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전남 여수을, 산업통상자원위원회)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제출 받은 <온누리상품권 연간 판매계획 및 판매실적 현황>에 따르면, 2013년 판매계획은 5,000억원, 2014년 3,600억원, 2015년 4,000억원, 2016년 4,500억원, 2017년 5,000억 원으로 수립하고 있다. 대선공약의 절반에 불과한 규모이다.
이러한 연도별 판매계획은 전년도 판매실적보다 적은 규모로 수립된 것으로 정부가 온누리상품권 발행규모를 확대하려는 의지조차 없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2014년의 판매실적은 4,801억 원이었으나 2015년의 판매계획은 4,000억 원으로 후퇴했고, 올해 8월말 현재 4,535억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나 2016년 판매계획 역시 4,500억 원에 불과하다.
「이하 생략」 ※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20150913-주승용의원 국감보도자료-온누리상품권 판매 1조원 판매공약은 공염불(개인,중소기업 판매증가-대기업은 감소).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