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김종태 국회의원, 2015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보도일
      2015. 10. 1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종태 국회의원
김종태 의원,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북 유일의 농해수위 위원으로 농촌의 당면과제 해결 촉구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종태 국회의원(경북 상주)이 새누리당에서 선정하는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지난 15일 선정되었다.

❍ 새누리당은 상임위원회 별로 국정감사에서 민생이슈 제기와 그에 대한 정책 제안 그리고 국정감사에 임하는 성실한 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20명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발표하였다.

❍ 김종태 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 국정감사에서 공직자 등의 금품수수를 금지한 ‘김영란 법’의 제정으로 추석과 설 등 명절대목에 국산 농산물의 소비가 위축되어 애꿎은 농어민들만 결국 막대한 피해를 감수해야함을 강조하고 수수금지 품목에서 농축수산물과 그 가공품이 제외를 주장하였다.

❍ 또한, FTA 이행에 따라 무역이익이 발생하는 산업으로부터 일정분을 공유하여 FTA피해산업인 농수축산업의 대책재원으로 사용하는 ‘무역이득공유제’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였다.

❍ 아울러, 올해도 풍년이 예상되어 산지 쌀값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고 지적하며 지난해 24만톤의 쌀을 시장에서 격리하여 산지 쌀값 폭락을 방지한 것처럼 올해도 30~40만톤(추정)의 과잉생산물량을 격리할 것을 촉구하였다.

❍ 한편, 김종태 의원은 지난 8일 국회 농해수위 여·야 의원들과 농식품부 등을 설득하여 ▲산지쌀값 안정을 위한 과잉 생산된 쌀의 시장격리 ▲김영란 법에서 농축산물 제외 ▲국내 쌀농가 보호를 위한 밥쌀용 쌀 수입 재고 ▲무역이득공유제의 조속한 도입 등의 내용을 담은 4건의 촉구결의안의 채택을 주도한바 있다.

❍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김종태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FTA피해, 쌀값안정, 김영란 법 등 우리 농촌이 당면한 과제해결에 중점을 두고,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하였다.”고 말하며, “단순히 일회성 지적에 그치지 않고, 농촌문제의 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