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당의 방향과 정책, 공천 등 총체적 면에 있어서 충청권의 민심에 부합되도록 특히 내년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충청권 의원들의 지혜와 뜻을 모아 당 지도부에 적극 건의하고,
4)충청권 의원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당 리더쉽 혼란문제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대안마련에 총력을 기울인다.
국회법사위원장 이상민의원(새정치민주연합,대전유성)은 오늘(30일) 오전 8시30분 국회법사위원장에서 개최된 <새정치민주연합 충청권의원 모임>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이상민법사위원장과 박병석의원, 양승조의원, 노영민의원, 오제세의원, 변재일의원, 박완주의원, 박수현의원, 박범계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1. 충청권 예산확보에 대하여 2016년도 영남에 편중된 예산을 바로잡고 충청권이 제대로 균형있게 예산이 배정되도록 그리고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가 세종시로 이전하도록 하는 예산을 포함하여 충청권 예산확보에 새정치민주연합 충청권의원들이 노력한다.
2. 선거구 획정과 관련하여 충남 천안아산과 대전유성구는 증설, 충북 청주는 현행대로 유지되도록 충청권의 규모와 위상에 걸맞는 선거구 획정이 이루어지도록 강력히 요구한다. 선거구획정과 충청권 예산확보와 관련하여 범정파적으로 여야의원들이 곧바로 회동하여 의지와 행동을 보일 필요가 있어 새누리당에게 제안한다.
3. 내년 총선과 관련하여 새정치민주연합의 방향과 정책, 공천 등 총체적 면에 있어서 충청권의 민심에 부합되도록 그리고 내년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충청권 의원들의 지혜와 뜻을 모아 당 지도부에 적극 건의한다.
4. 당리더쉽 문제와 관련하여 당리더쉽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 충청권 의원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당 리더쉽 혼란문제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대안마련에 총력을 기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