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전라북도총학생회협의회 초청 특강 18일(금) 오전10시 전북대 중앙도서관 세미나실
국회 김윤덕(새정치민주연합, 전주 완산갑) 의원이 전라북도총학생회협의회 초청으로 18일(금) 오전 10시 전북대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특강을 한다.
김 의원은 이 날 민주화운동을 하며 보낸 대학시절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한 뒤, 시민운동을 하다 현실정치에 뛰어들어 전라북도의원-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장을 역임하며 살아온 시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젊은 정치 젊은 전주’를 강조하며 국회의원이 된 후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는 그의 가치관과 정치활동상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김 의원이 현장중심 소통정치 차원에서 추진 중인 ‘당나귀(당신과 나의 귀한 만남)투어’ 103번째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 대해, 주최 측은 “도내 국회의원 중 유일한 지방대 출신으로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서는 김윤덕 선배님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특히 김 의원의 현장중심 소통정치 대명사인 당나귀투어를 모교에서 진행하며 ‘청바지(청년이 바라보는 정치)’를 입어달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라북도 도내 대학생이나 강연을 듣고 싶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라북도총학생회협의회(의장 한승진 010-8565-305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