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진천 장량천 지방하천정비사업 최종 선정!

    • 보도일
      2015. 12. 31.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경대수 국회의원
- 국토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우선추진사업 혜택 얻어
- 제방보강, 하천환경정비, 교량, 산책로, 자전거도로 조성 예정
- 경대수 의원,“빠른 시일내 추진되어 주민편의 증진, 지역발전에 이바지”

○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한 장량천이 지방하천정비사업 대상지에 선정되었다.

○ 경대수 의원(충북 증평·진천·괴산·음성)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지방하천정비사업에 장량천이 최종 선정되어 향후 종합정비계획을 통해 우선적 추진사업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국토부 공모사업은 국가 및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 보완, 수립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전국 70개소에 이르는 희망지 접수 후 서면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25개 대상지가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 지방하천정비사업에 선정된 장량천은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 추진사업중 우선적 추진(투자)지역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 장량천 지방하천정비사업은 총사업비 1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이월면 화산저수지 일원부터 미호천 합류점까지 약 9.7km에 이르는 구간에 걸쳐 제방 및 사면보강, 하천환경정비, 교량, 어도, 징검여울, 친수공간,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 경대수 의원은 “이번 장량천 사업 선정은 하천정비를 통한 안전성 확보뿐만 아니라 친수공간으로의 재정비를 통한 지역관광 인프라 및 상태계 복원 등 다양한 기대효과를 낳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우선 추진 7개 대상지구에 포함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빠른 시일내에 사업에 착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