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정수성 의원, “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 대상” 수상..올해만 9관왕

    • 보도일
      2015. 12. 2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정수성 국회의원
정수성 의원, 대한민국 모범 국회의원 대상 수상...올해만 9관왕
- 새누리당 국회의원 중 최다 수상 영예 -

새누리당 정수성(경북 경주, 윤리특별위원장) 의원이 20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한국언론기자협회와 서경일보가 주최한 ‘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대상’ 시상식에서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정 의원은 2015년 의정활동 평가 9관왕을 달성했으며, 새누리당 전체 157명의 국회의원 가운데 최다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한국언론기자협회와 30개 언론사 및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시상식의 대회조직위원회는 제19대 국회의원에 대하여 국가발전에 공이 지대한 자를 추천 공모했으며, 특히 법률안의 발의사항과 국회 본회의 출석사항, 상임위원회 및 국정감사 활동사항 등을 종합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2015년 본회의 출석률이 100%일 정도로 성실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상임위와 국정감사를 통해 원전비리 방지, 원전의 안전한 운영에 대한 에너지문제와 중소기업과 전통시장 지원을 통한 경제활성화 등 경제 부분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올해 여러번 우수의원 상을 받았는데 이번 모범국회의원 대상은 지난 4년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지역주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성실과 헌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잊지 않고 끝없이 노력하여 일 잘하는 국회의원으로 계속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19대 국회 개원 이래 201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시작으로 2013년 6관왕, 2014년 5관왕, 2015년 9관왕 등 총 21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