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을) 3선 조경태 의원은 1월 28일 (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이 선정하는 청년 통통(소통과 통합) 정치인상을 수상하였다.
청년통통(소통과 통합)정치인상은 청년 인재 양성, 청년 정책 제안, 청년 문제해결, 유권자운동 등의 활동에 적극적이며 청년과의 소통과 통합에 앞장 선 정치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경태 의원은 그 동안 청년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청년 관련 법안 발의와 정책개진을 적극적으로 해왔다. 청소년, 청년들의 유권자교육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법’, ‘청년창업기업육성특별법’, ‘지방대학과 지역인재육성법’ 등의 청년관련 법안 발의, 청년창업가 간담회 전국투어 개최, 한국청년유권자연맹 멘토국회의원, 청소년항공우주학회 고문 활동, 청년들의 스마트폰 사이버폭력문제 해결위한 교육부에 현안보고요청 등의 청년관련 의정활동을 해왔다.
조 의원은 “저는 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평소 청년일자리, 청년창업지원정책, 중소기업육성,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왔다”.
“평소에 자칭 “청년계파“다 라고 말할 만큼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고 늘 청년들
과의 소통에 제 의정활동 시간을 할애할 만큼 청년들에게 애정이 많다.
저는 28세 청년의 나이에 처음 출마를 했고 38세 청년의 나이에 당선이 되어서 청년 문제에 더욱 애착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면을 알아봐주시고 청년통통(소통과 통합)정치인상을 주신 것 같다”.
“청년이 국가미래를 책임질 기둥이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청년문제를 적극 해결해나가는 데 앞장서는 정치와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6년 1월 28일 국회의원 조 경 태
첨부파일
20160128-조경태 의원,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이 선정하는 청년 통통(소통과 통합)정치인상 수상!!.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