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브리핑]비상대책위원회 결과

    • 보도일
      2016. 2. 12.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 비상대책위원회 결과 서면 브리핑

■비상대책위원회 결과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의 명칭이 당내에 설치된 각종 위원회 위원장의 명칭과 혼동을 주고 있어 명칭을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로 대체해 사용하기로 했다.

지난 2010년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당시에도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명칭을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로 대체해 사용한 전례가 있다.

정무직 당직자 임명이 있었다.

중앙당전략공천관리위원회 위원에 이철희 중앙선거대책위원을 추가 임명했다.

또 뉴파티위원회 위원장에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가 보임됐으며, 위원에 박주민 전 민변 사무차장, 문미옥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기획정책실장, 오성규 전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민영 전 참여연대 사무처장, 오창석 팩트TV 아나운서, 이용빈 광주외국인노동자건강센터 이사장, 천준호 전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장, 탁현민 이벤트 전문가, 박진영 중앙당 지방자치국장이 추가 임명됐다.

또한 상근부대변인에 정은혜 전 부대변인, 최용선 전 국회의원 보좌관, 윤재관 전 국회의원 보좌관이 임명됐다.

촉박한 20대 총선 일정을 고려해 공석이 된 충북도당 위원장을 대행할 직무대행으로 도종환 의원을 지명했다.

중앙당선거대책위원회 당직자를 임명했다.

선거대책본부장에 정장선 전 사무총장과 이용섭 비상대책위원을 공동으로 임명하고, 총선기획단장에 정장선 전 사무총장을, 총선정책공약단장에 이용섭 비상대책위원을 임명했다.

운영지원본부장에 정장선 전 사무총장을, 전략기획본부장에 이철희 중앙선거대책위원을, 조직I본부장에 이윤석 조직본부장을, 조직II본부장에 김완수 전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임명했다. 또 디지털 본부장에 홍종학 디지털소통본부장을, 메시지본부장에 이재경 전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을, 경선관리본부장에 민병오 전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을, 정세분석본부장에 김헌태 매시스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를 임명했다.

운영지원본부 부본부장에 송찬식 총무부본부장, 노식래 총무부본부장, 이학노 전 사무부총장, 김진해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임명하고 전략기획본부 부본부장에 홍준일 전 청와대 행정관을 임명했다.

2016년 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