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의 정착과 자립에 기여할 것

    • 보도일
      2016. 2. 2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길정우 국회의원
새누리당 길정우 국회의원(양천갑)은 2월 2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교육 졸업식’에 참석해 12주 동안의 교육을 이수한 북한이탈주민들을 격려했다.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교육’은 단국대, IBK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의 지원을 받아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능력 키워 통일한국의 미래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본 교육프로그램은 작년 11월 처음 개강하여 이번 졸업식에서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길정우 의원은 “본 프로그램은 단순히 창업스킬 뿐만이 아니라 스스로 쟁취하고 성취하는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매우 값진 교육”이라며 “여러분들에게 이번 교육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사회에서의 홀로서기 과정은 더욱 가혹하겠지만 견뎌내야 한다”며 “1기 졸업생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다른 북한이탈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길잡이가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의 정착지원을 위해 항상 앞장서고 노력하는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 남영화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저 또한 대한민국에 사는 2만 8천여명의 북한이탈주민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길정우 의원은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와 북한이탈주민들의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통일부 장관을 직접 만나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한바 있으며, 이번 교육 역시 입학식과 졸업식을 국회에서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2016.0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