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무극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한다!

    • 보도일
      2016. 3. 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경대수 국회의원
▸ 중소기업청이 선정하는 2016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최종 선정
  ▸ 2019년까지 시장정비 등 시장활성화에 총 16억원(국비 8억원) 지원 예정

○ 음성 무극전통시장이 중소기업청이 추진하는 ‘2016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대상지에 최종 선정됐다.

○ 국회 경대수 의원에 따르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총 사업비 16억원(국비 8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지역문화와 관광자원 연계를 통한 쇼핑, 문화체험, 관광 컨텐츠 개발로 전통시장의 자립에 사업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주요 내용은 ▴고객쉼터 조성, 공간정비 등 기반시설 조성사업, ▴홈페이지 운영, 쿠폰 등 ICT융합사업, ▴상인교육, 컨설팅, PB상품개발 등 자생력 강화, ▴관광투어, 체험활동 이벤트 행사 등이며, 무극전통시장의 변화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경대수 의원은 “무극전통시장은 오랜 기간 동안 지역유통경제의 중심이 되어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음성군의 다양한 지역문화와 풍부한 관광자원이 전통시장과 연계된다면, 방문객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고, “사업 최종 선정은 중소기업청과 충북중소기업청, 그리고 음성군과의 긴밀한 협조 결과로 이루어낸 것이며, 사업추진 기간에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