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박수현 의원, ‘2016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 수상

    • 보도일
      2016. 3. 2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박수현 국회의원
- 2011년 이래 국회의원으로서는 3번째 수상,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국회의원(공주·부여·청양)이 22일 오전 11시 개최된 청양사무소 개소식에서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전국회장 박승한)으로부터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증서’를 받았다.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박수현 의원을 이 시대의 진정한 부패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하여 인증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인증증서는 부패방지국민운동 충남총연합 이규철 회장이 박승한 전국회장을 대신하여 수여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부패방지국민운동을 통해 국가 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2011년 단체 설립 후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국회의원을 ‘부패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한 것은 이재오, 양승조, 박수현 의원까지 총 3명뿐이다. 이는 박수현 의원이 19대 국회 4년 간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박수현 의원은 “선거운동 과정에서 만난 많은 분들께서 상식이 통하고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만들어달라고 말씀해주셨다”면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로 공주·부여·청양 유권자의 바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끝>

2016년 3월 22일
국회의원 박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