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지동시장 공영주차장 증축’ 반드시 해낼 것!

    • 보도일
      2016. 4. 11.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용남 국회의원
- 전통시장 주차난 해소해 경쟁력 강화해야,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일로 보여드릴 것 -

김용남 후보(수원 팔달구, 새누리당)는 11일 오늘 지동시장 공영주차장 증축으로 시장 방문객의 이용편의를 높이고 전통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현재 수원시가 운영하고 있는 지동시장 공영주차장은 수용 가능한 차량대수가 31대에 불과해 지동시장을 찾는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을 모두 수용하기에 턱 없이 협소한 실정이며, 더욱이 주차장 진입을 위해 도로에 정차해 있는 차량들로 인해 그에 인접한 2차선 도로인 팔달문로의 교통정체까지 유발하고 있다.

김 후보는 현재 노면에서 운영되고 있는 지동시장 공영주차장을 2~3층 규모로 증축할 계획으로, 중소기업청이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자체 공영주차장 설치 및 개량에 국비를 보조해주는 주차환경개선사업(국비 60%, 지방비 40%) 예산을 확보해 증축에 착수한다는 구상이다.

김 후보는 “전통시장에 많은 손님들이 오시게끔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시장이용에 불편함을 없애는 것이 먼저.”라면서 “지동시장 공영주차장 증축으로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했던 교통정체 문제도 일정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용남 후보는 팔달구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관광특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표공약 중 하나로 한옥 특급호텔 유치 및 한옥타운 조성을 발표한바 있으며, 지난해 ▲남문패션1번가, 못골종합시장, 지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예산 6억원, ▲팔달문-남수문 전통시장 일대 경관사업행정자치부 특별교부금 7억원, ▲수원남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사업에 대한 3년간 국비 25억원(총사업비 50억원), ▲매산시장 골목형시장 사업 국비 3억원(총사업비 6억원)을 확보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