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개롱공원 생태놀이터 조성 주민설명회 참석

    • 보도일
      2016. 4. 2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남인순 국회의원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26일 오전 가락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개롱근린공원 생태놀이터 조성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이 날 열린 주민설명회는 남인순 국회의원, 김영한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송파구청 공원녹지과 관계자, 설계시공사 관계자, 주민, 인근 어린이집 원장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설계시공사 관계자는 사전에 진행된 주민 선호도 조사 등을 토대로 한 시공 계획 설명을 통해 “약 1900㎡ 면적에 놀이터와 상부녹지대 등으로 공간을 나눠 숲 속 오두막 전망대, 경사지 오르기, 숲 속 그네, 모래놀이, 토굴, 고목나무생태학술원, 생태관찰로, 자생식물원, 곤충학습원, 조류학습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설계시공사 설명이 끝난 후 진행된 질의응답 순서에 참석자들은 향후 관리와 안전문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냈다.

남인순 의원도 발언을 통해 “개롱공원은 아이뿐만 아니라 어르신 등 성인들의 산책코스로도 많이 이용되므로, 특히 향후 관리문제에 방점을 둬 안내판 설치, 가이드 인력 배치 등을 신경써줄 것”을 요청했다. 또 “인근 어린이집에서 많이 이용하는 만큼 영아와 유아들의 사용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이용자들 간의 소통을 통한 이용수칙이 필요하며, 어른들을 위한 휴식 혹은 커뮤니티 공간을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개롱공원 생태놀이터 조성사업은 송파구 최초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서울시 예산 3억5,000만원과 환경부 예산 1억5,000만원을 포함해 총 5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이며, 5월 중순까지 설계를 마치고, 5월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 개롱공원 생태놀이터 마스터플랜(안)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