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브리핑] 5월 19일 원내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 - 19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마치며

    • 보도일
      2016. 5. 19.
    • 구분
      정당
    • 기관명
      새누리당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5월 19일 원내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ㅇ 19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마치며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법안 등 135개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사실상 19대 국회를 마치고, 6월 국회를 준비하게 된다.

하지만, 국민들께서 서명운동까지 벌여가며 간절히 처리를 원했던 노동개혁법 경제활성화법 등은 처리되지 못하고 폐기될 것이다. 집권당으로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

20대 국회에서는 당리당략에 매몰되지 않고, 오로지 국가와 국민만을 위해 정치권이 힘을 모으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따라야 한다.

지금 새누리당의 모습에 많은 국민들께서 실망하고 계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새누리당은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당원과 국민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사랑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반드시 국민들께서 원하시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국회도 대내외적인 위기 앞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내다보고 우리 경제의 체질을 바꾸며, 내실을 다지기 위한 국가적 주요 개혁과제를 완수해내도록 더욱 매진해야 할 것이다.

새누리당은 19대 국회를 반성하고 극복하면서 동시에 이번 총선 민의를 받들어 20대국회를 명실상부한 국리민복(國利民福) 국회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생활밀착형 정책과 입법을 추진해 나가며,
민생을 안정시키고,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 데 역점을 두는 민생경제 최우선의 국회 운영을 선도할 것이다.

3당 구도의 국회상황에서 정쟁 대신 대화와 타협, 협치 등 성숙한 의회질서를 통해 국회가 국민적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야당의 협조와 국민의 아낌없는 질책과 성원을 당부드린다.

2016. 5. 19.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민경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