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혁신비상대책위원회 회의 관련 브리핑

    • 보도일
      2016. 7. 21.
    • 구분
      정당
    • 기관명
      새누리당
지상욱 대변인은 7월 21일 혁신비상대책위원회 회의 관련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청년 최고위원 출마희망자 피선거권 부여를 위한 책임당원 자격 요건 변경안에 대해서 의결했다. 더 많은 우수한 청년을 출마하기 위한 당의 노력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다. 현행 청년최고위원 피선거권은 만 45세 미만인 책임당원에게 주어진다. 책임당원의 요건은 1년 중에 6개월 이상 당비를 납부한 사람으로 되어 있다. 변경안은 금번 청년 최고위원 선거에 한해서 만 45세 미만의 일반당원 또는 비당원이 청년 최고위원 선거출마를 희망할 경우에는 6개월 이상의 당비를 납부하면 책임당원의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했다.

가칭 ‘새누리당 국회의원 민원관’ 제도 도입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국회의원들이 국민이 생활현장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제도적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입법화해서 갑을관계에서 파생된 피해나 소극적 행정행위로 인한 국민 고충 등 민원사항을 제도적으로 개선해 법적조치 및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해보자는 내용이다. 날짜는 정기적으로 정해서 못을 박고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체계를 갖추자는 논의가 있었다. 추후 논의되는대로 진행상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혁신비상대책위원회 활동 보고서’ 제작을 하기로 결정했다. 혁신비대위 활동결과를 공식적으로 기록하고 또 그 내용들을 차기지도부에 전달해서 필요한 후속조치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내용으로는 비대위 회의결과, 의결사항, 혁신과제 추진결과, 민생행보 내용, 세미나 개최에서 얻은 내용 등을 망라해서 만드는 것으로 결정했다.

2016. 7. 21.
새누리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