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시민공원사거리에 횡단보도 설치된다! 홍일표 국회의원 제1호 공약 실천

    • 보도일
      2016. 7. 2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홍일표 국회의원
주안 시민공원사거리(옛 시민회관사거리)에 횡단보도가 설치된다.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앞으로 노인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통행권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공원사거리는 남구의 대표적 도심 사거리로서 주민들의 통행이 활발한 지역이다. 특히 남구 지역의 고령인구가 계속 늘어나면서 노인들이 도로를 건너는데 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시민공원사거리 횡단보도 설치는 홍일표 국회의원의 주요 공약 중 하나였다. 홍 의원은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횡단보도 설치를 지난 총선에서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고, 당선된 이후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경찰청, 인천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

홍 의원은 인천 경찰청장에게 수차례에 걸쳐 교통약자를 위한 횡단보도 설치 필요성을 직접 전달했으며 지난 6월2일 인천시와의 당정협의 때에는 유정복 시장에게 시민공원사거리 횡단보도 설치 시급성을 강조했다.
그 결과 지난 7월 12일 경찰청 심의위원회에 시민공원 횡단보도 설치가 안건으로 상정되어 확정되었다.

이와 관련 홍일표 의원은 “지난 30년 이상 해결하지 못했던 주민의 오랜 숙원 사업을 첫 번째 공약 실천으로 이루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면서 “앞으로 남구 주민들이 더 편하고 빠르게 통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제일시장 주변 횡단보도 설치로 제일시장과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민공원 횡단보도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하기 전인 오는 29일까지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