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브리핑] 8월 25일 원내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 - 안보는 초당적인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

    • 보도일
      2016. 8. 25.
    • 구분
      정당
    • 기관명
      새누리당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8월 25일 원내 현안관련 서면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ㅇ 안보는 초당적인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

사드 배치로 인한 갈등이 좀처럼 끝나고 있지 않은 가운데, 어제 북한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발사에 사실상 성공했다고 한다.

작년 실패 이후 발사 성공에 수년이 걸릴 것이란 예측도 빗나가며, 그 위협은 우리나라를 벗어나 일본과 미국에까지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북한의 한반도와 세계 평화를 해치는 도발을 강력 규탄한다.

이렇게 핵실험과 플루토늄 생산, 미사일 등 북한의 고조하는 위협으로 대한민국의 안보 현주소는 하루하루가 불안의 연속이다.

이번 SLBM 발사로 북한의 위협 증대는 한반도만이 아니라 전 세계 평화를 위한 근본적 대책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지만, 우리의 자위적 조치인 사드 배치를 두고도 결집된 힘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특히, 여소야대의 정국에서 막대한 책임감을 가진 더불어민주당은 북한의 가공스러운 도발에 대한 안보대책 마련에 협조커녕, 과거 소수야당의 행태만 반복하고 있다.

안보는 초당적인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

안보가 무너지면, 그 어떤 야당의 주장이나 노선들도 모두 부질없는 일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국민이 부여한 여소야대의 힘을 구시대적인 정쟁도구로 쓸 게 아니라,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를 지키기는 데 하나로 모아 철통같은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한다.

아무쪼록, 북한의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도발을 계기 삼아 그간의 행태에 반성을 하며, 사드배치 등 구체적이고 실효적인 안보조치들에 초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2016. 8. 25.
새누리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