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신보라 의원, <청년기본법 토론회> 개최

    • 보도일
      2016. 9. 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신보라 국회의원
- 새누리당 7가지 청년약속 선포 예정-

❍ 신보라 의원실이 주관하는 ‘청년에게 힘이 될 청년기본법 대토론회’가 9일(금)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 이번 토론회는 20대 국회 개원 첫날 새누리당 당론 1호 법안으로 발의한 청년기본법의 의미와 향후과제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이다.

❍ 토론회에 앞서 1부 행사에서 새누리당의 7가지 청년약속을 선포한다. 7가지 약속은 청년의 일과 자립을 위해 새누리당이 실천할 내용으로 다음과 같다. ▲청년일자리 기회를 위한 '노동개혁' ▲청년발전 청년기본법과 청년청 신설 ▲고용세습, 채용비리근절 '일자리 김영란법' ▲"실패도 두렵지 않다" 청년 창업 도전 지원 ▲열정도 페이도 Up, 열정페이금지 ▲군 장병에게 힘주기 월급×2 ▲중소기업 취업자 학자금 대출 부담 Down

❍ 2부 토론회는 청년기본법을 대표발의한 신보라 의원은 청년에게 힘이 될 청년기본법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서 직접 발표한다. 이어서 박철우 한국산업기술대 교수가 ‘청년기본법의 실효성과 과제’를 주제로, 정동열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이 ‘청년정책체감도의 현재와 강화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 신 의원은 “청년이 성장해야 국가가 발전한다는 생각아래 청년이 누려야 할 권리의 보장과 시대적 책임을 명확히 하고 통합중심지원 체계를 통해 청년정책 체감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 토론에는 안주엽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석호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지원국장, 이상욱 서울시 광진구의원, 문유진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 대표, 백경훈 청년이여는미래 대표 등이 나선다.

❍ 이날 행사에는 최연혜 최고위원, 유창수 청년최고위원, 김규환, 김성원, 김순례, 김승희,김종석, 문진국, 원유철, 윤종필, 임이자, 전희경, 정종섭, 조경태 등 의원(가나다순)들과 이용원 청년위원장,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6년 9월 7일
국회의원 신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