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강남(갑) 심윤조 국회의원이 지난달 30일 ‘2013 정기국회 대비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2013 정기 국회에 대비하여 새누리당 소속 전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심 의원이 제안한 ‘주민자치센터 자치운영 프로그램 야간 및 주말 운영반 추가운영 필요성’에 관한 개선안은 현재 시‧군‧구‧동별 주민자치센터(구, 동사무소)에서 운영하는 헬스장이 평일(월~금) 저녁 8시면 문을 닫고, 토요일과 일요일 등 주말에는 아예 운영하지 않아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것이다. 이에 대해 심 의원은 평일에는 최소한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자는 개선안을 제안했다.
심 의원의 민생정책 아이디어는 지역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타운홀미팅과 사랑방좌담회에서 시작된 것으로, 직접 국민들의 생활 속 고통과 불편함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이다.
이 밖에도 이번 공모에서 심 의원은 △전기요금 및 도시가스요금 기본료 자동 부과체제 개선안, △다세대건물 수도요금 및 전기요금 부과체제 개선안, △e-스포츠산업의 육성과 활성화 방안 등을 여러 민생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