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브리핑]경제 컨트롤타워 부재,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손금주 수석대변인)

    • 보도일
      2016. 11. 10.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당
[브리핑]경제 컨트롤타워 부재,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손금주 수석대변인)

(2016.11.10)

▣ 손금주 수석대변인

○ 경제 컨트롤타워 부재,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

  경제 컨트롤타워 부재로 인해 국가경제 전략 불확실성과 국민 불안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한국 경제는 수출, 소비, 투자, 고용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 쿼드러플 악재에 빠져있는 상황이고 브렉시트 발 후폭풍, 트럼프 당선으로 인한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주한미군 방위 분담금 인상이 예상되는 등 경제악재가 이어지고 있다.

  전체 실업률은 10월 기준으로 2005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고, 고령인구의 빈곤악화가 매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다. 경제 컨트롤 타워의 부재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지속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가 될 것이다.

  국민의당은 경제 상황의 위기에 직면하여 대통령과 총리와는 별도로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서 경제 부총리의 임명절차에 나설 것을 제안했다. 온갖 부패한 권력의 고리를 끊고 국민을 위한 정치의 기본을 세우기 위해 대통령의 탈당 등을 요구하고 있지만, 파탄지경에 있는 민생경제를 외면할 수 없기 때문이다.<끝>

기존 브리핑 중 민주당 거부 비난에 대한 부분은 삭제하고, 그 내용과 관련하여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추미애 대표에게 사과전화를 하였음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