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광령초 다목적체육관 및 급식실 신축 교육부특교 12.5억원 확보

    • 보도일
      2016. 11. 21.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강창일 국회의원
국회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은 21일(월) 교육부로부터 광령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 및 급식실 신축과 관련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2.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광령초등학교는 16년 7월 현재 초등 13학급, 유치원 2학급에 학생수 300명이 재학중이며, 교직원 33명이 근무하는 학교로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발육과 체력향상, 건전한 사고를 육성하기 위한 체육시설 제공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특히 개교한 지 70여년이나 되는 전통있는 학교지만 읍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체육관 시설이 없어 도심학교에 비해 교육시설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상황이며, 폭염 및 강추위, 악천후 시 교육활동상 필요한 야외활동이 제한돼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을 활성화 할 공간이 전무해 지역주민들의 마을체육대회 및 각종 행사 장소로 활용할 장소가 필요했다.

광령초 다목적체육관 및 급식실 신축사업은 총 25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이중 12.5억 원(체육관 신축(880㎡), 급식실 신축(341.04㎡), 연결복도(55.36m))의 교육부 특교가 투입된다.

강 의원은 “귀농열풍과 더불어 주민이 계속 유입되고 있고, 학군 조정으로 광령초에 꾸준히 학생 수가 늘어나고 있으나 다목적체육관과 급식실이 미비한 실정이었다.”며, “이번 교육부 특교 확보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도심에 비해 소외된 지역의 활기차고 건강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의 마을체육대회 및 각종 행사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학생들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위한 HACCP 시설을 갖춘 현대화된 급식소 설치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