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스마트 부산,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에 물꼬 틀 것

    • 보도일
      2016. 11. 3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송희경 국회의원
- 재경 부산 경제문화인사 송년의 밤 참석... 4차 산업혁명 강연 나선다 -

  송희경 의원(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은 오늘(30일·수) 오후 7시,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하는 「재경 부산 경제문화인사 송년의 밤」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의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위기와 기회가 교차하는 전환기 부산의 미래 로드맵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미국 트럼프 신정부의 경제정책 및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특강도 마련되었다. 부산 출신 전문가 그룹인 부금회(금융인), 갈꿈회(대중문화예술인), 건설인모임, 경제인클럽(매출 500억 이상 부산 기업) 회원을 포함해, 부산 소재 공공기관의 수도권 지사 임원, 가덕회·담박해·부촌회·효경회 등 개별 민·관 소모임 등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본 행사에서 『모두, 새로운 가치를 찾자!』라는 제목의 4차 산업혁명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오늘 행사는 각 분야에서 항상 부산의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부산 경제·문화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자리”라고 말하며“부산 출신으로서 강연자로 초대받아 영광”이라고 밝혔다.

  이어 송 의원은 “글로벌 스마트시티 실증단지로 지정된 부산은 내년에‘가상·증강 및 현실 융복합센터’건립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히며“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의 성공에 물꼬를 틀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AI·3D 프린팅 기술은 자동차 등 제조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고, ICT 기술을 활용한 전례 없는 비즈니스 모델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설명 하면서, “오늘 강연에서는 아마존, GE, 테슬라, 우버 등 다양한 혁신 사례 설명을 통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