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팝업을 보시려면 브라우저 설정에서 팝업을 허용하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닫기
대한민국 국회
국회도서관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검색
기본검색
검색
키워드
검색
국회도서관
의회정보
법률정보
발간자료
의회지원서비스
안내
의회정보
국회의원 정책자료
싱크탱크 보고서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가전략정보포털
법률정보
외국법률
외국법률번역DB
주요국 입법동향
세계법률가이드
국내법률
국가법령정보
입법예고
판례
의안·회의록
국회의안정보
국회회의록
최신동향
법률뉴스
신착법률도서
발간자료
팩트북
최신정책정보
Data&Law
Data+
최신외국입법정보
최신외국정책정보
World&Law
의회지원서비스
의회법률정보조사
소개
AI-DATA
입법과 통계
지능형 법률검색
WEB-DB
법령DB
의회DB
신문DB
학술DB
동영상 강의
안내
소개
법률정보사이트
최신 소식
메일링 신청
법률정보센터 이용 안내
Open API
검색어 입력
상세검색
법률주제검색
상임위별 검색
대한민국 국회
국회도서관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의회정보
국회의원 정책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가전략정보포털
싱크탱크 보고서
법률정보
외국법률
외국법률번역DB
주요국 입법동향
세계법률가이드
국내법률
국가법령정보
입법예고
판례
의안·회의록
국회의안정보
국회회의록
최신동향
법률뉴스
신착법률도서
발간자료
팩트북
Data+
최신외국정책정보
최신정책정보
최신외국입법정보
World&Law
Data&Law
의회지원서비스
의회법률정보조사
소개
AI-DATA
입법과 통계
지능형 법률 검색
WEB-DB
법령DB
의회DB
신문DB
학술DB
동영상 강의
안내
소개
최신소식
법률정보센터 이용 안내
법률정보사이트
메일링 신청
Open API
검색어 입력
검색
상세검색
법률주제검색
상임위별 검색
상세검색
전체
국회의원 정책자료
싱크탱크보고서
외국정책사례
국회·국회의원보도자료
외국법률번역DB
주요국 입법동향
입법예고
국회회의록
팩트북
최신외국입법정보
Data&Law
법률뉴스
법률쟁점DB
외국입법례
법률문헌_소장
법률문헌_외부
THE 현안
현안 외국에선?
국외현안리포트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전체
자료명
법률명
저자(번역자/발언자)
발행자
내용
키워드
AND
OR
연도
상임위원회
전체
국회운영
법제사법
정무
기획재정
교육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외교통일
국방
행정안전
문화체육관광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보건복지
환경노동
국토교통
정보
여성가족
검색
초기화
법률주제검색
대주제
검색
중주제
검색
소주제
검색
상임위별 검색
국회운영
법제사법
정무
기획재정
교육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외교통일
국방
행정안전
문화체육관광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보건복지
환경노동
국토교통
정보
여성가족
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의회정보
국회의원 정책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가전략정보포털
싱크탱크 보고서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진천~입장 34번국도(엽돈재 구간) 시설개량사업 본격 추진!!
보도일
2016. 12. 4.
구분
국회의원
기관명
경대수 국회의원
- 12월2일 국회 예산 마지막 심의에서 설계비 5억원 반영
- 경대수 의원“조기 완공되도록 국비확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 경대수 국회의원은 진천과 천안 입장면을 잇는 34번국도 엽돈재 구간 시설개량사업(터널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 경대수 의원실에 따르면 12월2일 국회 예산 최종심의 과정에서 진천~입장간 34번국도 시설개량사업에 설계비 5억원이 반영되어 내년부터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 그간 진천~입장 구간은 굴곡 및 도로경사가 심하여 매우 위험한 구간임에도 2번이나 개별예타(각 도로별 예비타당성조사)를 하였으나 경제성(B/C)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수년째 공사계획 조차 세우지 못했다.
○ 경대수 의원은 국회의원 임기 초부터 이러한 점의 문제를 지적하고 경제성 이외에 도로안전, 주민불편 등 정책적 평가가 추가된 종합적 평가가 이루어지는 일괄예타를 통해 도로시설개량(터널)과 확포장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국토부, 기재부 등과 지속적 협의를 해왔다.
○ 결국 경대수 의원은 직접 경제부총리를 만나 담판을 짓는 등 뚝심의 정치력을 발휘해 올해 3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시켜 국도 5개년 계획에 반영하였고, 국회 예산심의 마지막 날에 설계비 5억원을 최종 반영함으로써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확정짓게 되었다.
○ 경대수 의원은 “진천~입장간 34번국도는 운행이 불편하고 사고위험이 커 유통물류 등 지역경제에도 많은 피해를 입혀왔다.”면서, “이번 설계비 확보를 시작으로 4차선 확포장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예산확보에 함께 힘써주신 진천군수님과 공무원분들 그리고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끝]
첨부파일
20161204-진천~입장 34번국도 본격 추진!.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