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방송 「우병우 청문회」,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 기록 - 26일 「구치소 청문회」도 국민적 관심 집중 -

    • 보도일
      2016. 12. 23.
    • 구분
      입법지원기관
    • 기관명
      국회사무처
국회방송 「우병우 청문회」,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 기록
- 26일 「구치소 청문회」도 국민적 관심 집중 -

국회방송(NATV)이 22일(목) 우병우 증인이 참석한 5차 청문회로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2일(목) 제 5차 청문회의 시청률은 0.491%로, 135개 채널 가운데 4위에 올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당일 시청 순위 1위가 연합뉴스TV, 2위 YTN, 3위가 tvN인 점을 감안하면 기록적인 시청률이다. 국정조사특위 전 과정을 생중계해 온 국회방송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은 시청률 고속질주로 이어졌다. 지난 12월 6일부터 22일까지 모두 5차례의 청문회 릴레이 생중계는 채널 순위 4위 2차례, 7위 3차례를 기록하는 등 최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청문회 기간 동안 네이버·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국회방송’이 이슈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청문회 특수’를 톡톡히 누리기도 했다.

한편, 국회방송은 26일(월)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구치소 청문회」도 서울구치소 현장에서 실황으로 전국에 생중계한다. 「구치소 청문회」는 최순실 증인과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 등 국정조사 기간 동안 불출석한 핵심증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옥중 청문회다.

이번 「구치소 청문회」는 박 대통령과 직접 연관된핵심 증인들을 대상으로 각종 의혹을 정조준한다는 의미에서 시민들의 관심이 폭발적일 것으로 보인다. 국민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고 있는 「구치소 청문회」가 「우병우 청문회」 시청률 기록을 경신할 수있을지, 국회방송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