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홍문표의원, NGO선정 ‘2016년 국감 우수국회의원상’ 수상

    • 보도일
      2016. 12. 2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홍문표 국회의원
- 직면한 농업현실 막중한 책임감 느껴 -

홍문표 의원이 2016년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선정됐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법률소비자연맹, 여성유권자연맹, 정신개혁시민협의회 등 270여개 시민 단체로 구성돼 있는 시민단체로 18년째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을 선발하여 상을 주고 있는 단체로 홍문표의원은 이상을 5번째 수상하게 됐다.

홍문표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을 지켜내고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농어민의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해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2016년 국정감사에서 ▲FTA 상생기금 모금에 대한 방안 및 후속조치 요구, ▲쌀 값 대책마련을 위한 쌀 의무자조금 도입, ▲무허가 축사 3단계로 구분하여 연차적으로 적법화 방안 추진을 제시하며 언론에 집중조명을 받았다.

또 홍 의원은 원양어업 지원금 대기업들이 싹쓸이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중소기업 및 경영활동이 어려운 원양선사에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법제화 필요성을 촉구했으며, 무궁화 보존 및 관리 실태에 대한 지적과 함께 무궁화가 우리나라의 국화로 지정될 수 있도록 본인이 대표발의한 대한민국 나라꽃에 관한 법률안 당위성을 강조하였다.

홍문표 의원은“수상의 기쁨에 앞서 FTA, 쌀값 폭등에 이어 최근에는 AI로 고통 받고 있는 농업 농어민의 현실을 생각하면 국회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농업을 회생시키고, 농어민 소득 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