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국회의원, 한불포럼, 국제안보와 북핵문제 부문 사회
심재권 국회의원(민주당 강동을)은 지난 13일(금)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국국제교류재단 주최 한국-프랑스포럼(한불포럼)에 참석, 국제안보와 북핵문제 관련 부문 사회를 담당하였다.
한불포럼은 한-불 양국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분야 주요 현안들에 대한 의견 교환을 통해 한-불간 미래지향적 협력을 강화하며 각계 고위 인사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1995년 민간상설 회의체로 창설되어 현재 10회에 이르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심재권 의원을 비롯하여 김석수 전 국무총리, 유현석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황선혜 숙명여대 총장, 이혜민 주프랑스대사 등이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프랑스 측에서는 한국인 입양아로서 최초로 프랑스 장관에 오른 Fleur Pellerin 프랑스 중소기업․디지털경제부 장관, Thierry de Montbrial 프랑스 국제관계연구소장, 세계적 석학이자 문명비평가인 Guy Sorman 교수, 에어 프랑스 항공사 사장을 역임한 Louis Gallois 한-불 고위비지니스경영자협회 프랑스측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창조경제’, ‘외교와 문화’, ‘중소기업 정책’, ‘국제안보와 북핵문제’ 등을 주제로 하여 한-불 동시통역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