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브리핑] 제1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 (고연호 수석대변인 직무대행)

    • 보도일
      2017. 1. 16.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당
제1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
(2017.01.16. 12:00) 국회 정론관

▣ 고연호 수석대변인 직무대행
 
국민의당은 2016년 2월 2일 창당대회를 가진 이래로 총선도 치렀고 어제 2017년 1월 15일 드디어 전국당원대표자 대회를 열었다. 그 결과 신임지도부가 첫 번째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국민의당은 천만 촛불민심을 받들어 새로운 적폐청산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
 
첫째 국민의당 내의 당원, 지역위원회, 시·도당 간, 그리고 지도부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민주적 원칙을 세웠다. 그 방향 중 하나로 우리 당의 안철수, 천정배, 또 정동영 의원 등 대선에 나가거나 준비하실 분들을 매주, 1주일에 최소 1회 이상씩 최고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하여 말씀을 듣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기로 하였다.
 
그리고 정치적, 편파적 수사에 피해를 당했던 박선숙, 김수민, 왕주현, 이 세분을 어떻게 복거를 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를 해서 차차로 이 부분에 대한 회의와 토론 통해 결론을 내기로 하였다.
 
그리고 그동안 시간관계상, 여러 정황상 마련하지 못했던 윤리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하여서 당의 기강을 바로잡고 튼튼한 조직을 마련해가는데 일조하기로 하였다.
 
전당대회 기간 중, 불필요하게 ARS투표 등에 다소 불평들이 있어 당의 발전과 공정한 선거 및 당내 민주화를 위하여 이번 전당대회 기간 중에 있었던 모든 일들을 망라해서 백서를 발간, 이를 참고로 튼튼한 당 발전을 해가기로 하였다. 그리고 빠른 시일 내에 지도부와 만찬 등을 통해서 원활한 소통과 발전방향을 마련해가기로 했다.
 
오늘 신임지도부, 특히 박지원 대표께서는 다른 정당들을 신임인사차로 방문하기로 하였고, 15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리고 15시 40분엔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님을 예방하기로 하였다. 정세균 국회의장님은 해외출장중이시고, 바른정당의 주호영 원내대표님은 인천 강원도 창당대회 참석 때문에 지방일정으로 나중에 금요일 정도에 뵙기로 하였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 역시 광주 목포 강연중이어서 나중에 따로 일정을 잡기로 하였다.
 
우선 시급한 과제로, 당대표를 보좌해주실 비서실장을 임명하였다. 정무직 비서실장으로는 광주북구의 최경환 의원, 그리고 당무 비서실장으로는 5번째 비서실장을 하고 있는 김명진 당무비서실장을 선임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