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설맞이 장보기는 새마을시장에서!

    • 보도일
      2017. 1. 24.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최명길 국회의원
최명길 의원, 설맞이 장보기는 새마을시장에서!

최명길 의원(서울 송파을)은 지난 1월 23일(월), 송파구에 위치한 새마을전통시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송파을지역위원회 여성위원들과 함께‘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캠페인을 펼쳤다.

이번에 진행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값싸고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구매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살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 당원들이 손수 나서서 지역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을 구매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에 참석한 최명길 의원은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요즘 경기가 너무 안 좋아 갈수록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으니 정치인들이 빨리 경제를 살려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역시 가장 많았다.

또한 날씨가 안 좋은 날은 손님이 많이 없는데, 아케이드가 빨리 완성됐으면 좋겠다는 주문도 있었다. 이에 대해 최명길 의원은 “올해 예산에 새마을시장 현대화사업으로 추진되는 아케이드 설치 예산이 이미 반영돼 있다. 조속히 공사가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최명길 의원은 전통시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과도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앞으로도 자주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 조성 등 주변 환경 개선사업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최명길 의원을 비롯하여 송파구의회 안성화 의장,이성자, 김상채, 김대규 의원, 박경순 여성위원장, 김기영 전 여성위원장 등 20여 명의 당원들이 함께 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