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의원, 지난 연말 예산 통과후 지역 챙기기에 집중!!
- 9일(일) 오후 3시 <고성군 농민단체 현안 보고회> 참석,
오후 5시 <고성화력발전소 관련 주민간담회> 개최 등 주말 바쁜 일정 소화
국회 예결위원장인 이군현 국회의원은 지난 연말 2014년 올해 예산안을 여야 합의처리한 이후 1월 21일, 고성의정보고회, 24일 통영의정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지난 9일(일) 휴일에는 <고성군 농민단체 현안 보고회> 참석, <고성화력발전소 관련 주민간담회>를 가지는 등 지역현안 챙기기에 집중하고 있다.
9일 오후 3시에는 고성군 농어업인회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초청 고성군 농민단체 현안 보고회>에 참석, 농업기술센터 신축이전사업, 생명환경쌀 가공육성사업, 농기계 임대사업 등 2014년도 농축산업관련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농축산관련 단체 대표들로부터 건의사항들을 듣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 보고회에는 손상재 한국농업경영인 고성군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농축산인 단체협의회 대표들과 농민회원들, 하학렬 도의원, 황대열 고성군의회 의장, 김형동 고성 부군수, 정재훈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참석했다.
이어 오후5시, 하이면 면사무소에서 <고성화력발전소 관련 주민 간담회>를 개최, 현재 하이면에 건립될 예정인 민자석탄화력발전소의 추진현황을 SK건설로부터 보고를 받고, 발전소 명칭, 군호마을 이전문제, 사원숙소 관내건립, 지역주민 우선채용 및 지역 기업체 참여 확대 등의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이군현의원은 “발전소 건설과 관련 확정된 송배전선로(송전탑 건설)의 제시와 확인이 필요하고, 향후 지역주민과 고성군에 건립초기에 약속한 사항들을 명확히 이행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서 합의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민대표로 김홍규 하이면대책위원장, 김민규 대책위원회 사무국장과 엄창준 삼천포화력발전소 본부장, 이용호 SK건설 상무 등 사업관계자, 그리고 하학렬 도의원, 김형동 고성부군수, 황대열 고성군의회 의장 등 고성군 및 의회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