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안철수 ‘걸어서 국민 속으로’ 유세…대역전 드라마를 쓰고 있다 (김철근 대변인)

    • 보도일
      2017. 5. 7.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걸어가는 길, 우리도 함께 가겠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걸어서 국민속으로’ 유세가 정치 현상을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 확대되고 있다. 7일 서울 유세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걸어가는 유세 동선을 따라 함께 걸어가는 ‘포레스트 철수’ 현상이 발생했다.
 
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보면 주인공이 달리는 모습에 감명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감명을 받아 함께 뛰어가는 모습이 나온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많은 유권자들이 안철수 후보와 함께 걸어가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또 안철수 후보 유세지역에는 후보를 보기 위해 미리 나와 기다리는 인파가 가득한 모습도 목격되는 등 서울 유세가 녹색 태풍이 되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안철수 후보의 ‘걸어서 국민속으로’ 유세는 서울에 인파만 불러 모으는 것이 아니라 지방 거주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충청지역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구글 트렌드로 확인되고 있다.
 
관심 지수로만 놓고 보면 안철수 후보 핵심지지 지역인 광주, 전남, 전북보다 더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선대위 관계자들도 놀라고 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유권자들이 안철수 후보와 함께 걷지 못하는 아쉬움을 유튜브 시청 또는 뉴스 검색으로 달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관심도는 부산, 대구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가 높아지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상인들이 몰려드는 동대문평화시장 유세가 시작되면 ‘걸어서 국민 속으로’ 유세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안철수 후보는 ‘포레스트 철수’ 현상을 양극단의 정치를 끝내 달라는 준엄한 국민의 요구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동력으로 승화시킬 것이다.
 
안철수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양극단의 정치를 끝내 달라는 국민의 목소리를 반드시 실현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