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1년간 총 126회 정책보도 발표 3일마다 1건꼴, 국회 4개 위원회 간사 맡아 바쁜 일정 불구 대안제시 전념

    • 보도일
      2017. 6. 29.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홍철호 국회의원
바른정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을)이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등 4개 위원회의 간사를 맡아 바쁜 일정을 보내면서도, 20대 국회 개원 후 3일 마다 1건의 정책보도를 내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철호 의원은 새누리당 경기도당위원장에 이어 현 바른정당에서도 경기도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포함하여 최근 총 4개의 위원회 간사(예산결산특별위원회‧안전행정위원회‧정치발전특별위원회‧지방재정분권특별위원회)로 선임되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홍 의원은 이처럼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내면서도 지난 2016년 5월 30일에 20대 국회가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총 126건의 정책 보도자료를 발표하여, 3일 마다 1건씩 정책 문제를 지적하고 건설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MBC, SBS, KBS 등 방송보도도 35회에 달하고 있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도 정책적인 접근을 통한 해법 마련에 힘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MBN, TV조선, YTN 등의 정책 토론 프로그램에도 13회를 출연하는 등 정책 전문 토론자로서도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사업가 출신인 홍 의원은 이 같은 활발한 의정활동과 함께 능동적인 자세로 다양한 정책업무를 추진하며, 한 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마무리 짓는 면모를 보임으로써 정치권에서는 ‘여의도에 꼭 필요한 정치인’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라는 후문이다. ‘정쟁이 없고 정책이 있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홍 의원의 의정활동이 주목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