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남차~증천간 도로개설공사에 5억원, 진천 장애인복지관 건립에 5억원 괴산 수진교 재가설 공사에 7억원, 음성 금왕 전천후 게이트볼장 건립에 4억원 등
○ 경대수 국회의원(충북 증평·진천·괴산·음성)은 중부4군에 2013년도 특별교부세 22억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각 군별 최종 확보액은 증평군 5억원, 진천군 5억원, 괴산군 7억원, 음성군에 5억원이다.
○ 증평군 특별교부세 5억원은 남차~증천간 도로개설공사에 투입되어 증평읍 내성리~죽리 일원의 지역 도로망 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진천군에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복지관 건설사업에 5억원이 투입된다.
○ 괴산군은 괴산읍 서부리에 위치한 수진교 재가설 공사에 특교세 7억원이 확보되어 2015 세계유기농엑스포 행사장 진출입로 개설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괴산 유기농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경대수 의원의 관심과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 음성군에는 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금왕 전천후 게이트볼장 건립사업에 특교세 4억원이 확보되었고, 국도 36호선과 원남면 상당리 마을간 진입도로 개설사업에 1억원이 투입되어 인근지역에의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경대수 의원은 “중부4군의 다각적 발전은 물론, 주민들을 위한 생활환경개선과 편의증진, 주민복지향상에 중점을 두고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에서 국비확보가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