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추미애대표, 천안아산 KTX역세권 R&D 집적지구 방문 인사말

    • 보도일
      2017. 7. 7.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 일시 : 7월 7일(금), 13시 15분

□ 장소 : KTX 천안아산역 2층

오늘 최고위원회의를 이곳 충남 천안에서 개최를 했다. 그 자리에서 우리 복기왕 아산시장님으로부터 천안에 대한 말씀을 듣고, 또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님께서도 대선 때 공약하셨 듯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정부가 뒷받침을 같이 하자 이렇게 말씀을 드렸고 저 역시 총괄적인 말씀을 드렸다.

이 자리에 같이 계신 우리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님께서도 특히 역세권 중심으로 개발에 대한 비전을 말씀해주셨다. 지금 말씀해주신 경제비전2030 그리고 지식융합지구는 굉장히 잘 설정이 된 것 같다. 또 안희정 지사께서 R&D를 생산현장 중심으로 전환해야한다는 말씀 지난 대선 과정에서부터 지속적으로 강조를 해주셔서 저도 많이 경청을 했었다.

방금 박완주 도당위원장께서 인근에 15개 대학이 밀집해있다 하셨 듯, 기네스북에 등재된 만큼 이 지역의 장점이라고 강조해주셨다. 독일에 헬무트 콜 전 총리 장례를 한국을 대표에서 다녀왔는데 그 잠깐만 보더라도 가는 길 사이사이마다 히든 챔피언이라 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글로벌 기업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 중에는 익숙한 기업도 있어서, 정말 숨어있는 히든 챔피언이 많구나하고 ! 느껴졌다.

지역균형 발전이란 것이 독일처럼 강소기업들이 지역에 잘 뿌리를 내리고 지역인재를 채용을 하고 지역의 생산거점과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가야지만 진정한 지방의 삶이 좋아지고 지방분권이 이뤄진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앞으로 R&D가 재벌중심·대기업 중심으로 구성이 된 것을 이제는 지방의 생산현장으로 산·학·연이 같이 돌아갈 수 있게끔 그래서 이곳의 히든 챔피언이 육성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R&D 자금을 재편을 해야 하겠다는 것을 절감했다. 약속도 하겠다.

앞으로 이곳을 R&D집적지구로 키우시겠다는 것은 기업 연구소에 집적단지도 조성하고 기업통합지원센터도 설립하고 또 미래기술융합센터도 설립하고 천안·아산을 4차 산업혁명 시범지구로 요청하는 것을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제대로 뒷받침하도록 하겠다. 이�! 殆� 오니 충청의 미래가 한눈에 들어오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2017년 7월 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