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시‧도당위원장협의회 간담회 브리핑

    • 보도일
      2017. 9. 17.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당
시‧도당위원장협의회 간담회 브리핑
(2017.09.17. 14:50)

▣ 김철근 대변인

시도당위원장협의회와 첫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조직을 튼튼히 하기 위해 당력을 모을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중앙당 조직위원회가 9월19일(화)부터 9월26일(화)까지 전국 시‧도당 순회 간담회를 실시하며 안철수 당대표는 10월부터 연말까지 253개 지역위원회를 순회한다. 아울러 다음주 조강특위를 구성해 본격적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도당위원장의 주요 건의 사항은 아래 다섯 가지이다.
▲시도당의 인사․재정 권한 대폭 강화 ▲당 재정을 고려해 지방선거 때까지 한시적으로라도 조치 필요 ▲시도당과 중앙당 정책전문위원, 국회 보좌관과의 정책네트워크 구축 ▲내년 지방선거 출마자 공천 조기 완료해 선거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 ▲김명수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표결에서 당이 확고한 원칙을 가져야 함

이에 안철수 대표는 “시도당위원장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정례화 하겠다”며 아래 세 가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첫째 ‘시도당과 중앙당의 커뮤니케이션 및 인적․물적 교류 강화’이다. 이를 위해 ▲중앙당 당직자 시도당 사무처장으로 파견 ▲정책, 공보, 교육연수, 인재영입 분야에 중앙당과 유기적인 소통 (예. 각 시도당 수석 대변인을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임명)을 약속했다.

둘째,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공천원칙 발표’이다. 제2창당위원회 산하에 지방선거기획단 준비위원회를 두고 공천방식, 교육이수가산점 등을 논의할 것이다.

셋째, 원외지역위원장들을 희망에 따라 원내 상임위 체계처럼 조직해 원내외가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아이디어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참여를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