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 업무보고 “온라인 포털, 복합 쇼핑몰 문제 꼼꼼히 살펴 해결방안 제시할 것”

    • 보도일
      2017. 10. 25.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이언주 국회의원
국민의당 민생경제살리기위원회 위원장 이언주 의원(경기도 광명시을)은 25일,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정부의 소상공인 정책에 관련하여 중소기업벤처부 권대수 소상공인 정책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그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김수민 의원(비례대표) 및 김선희 전국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등 국민의당 민생경제살리기위원회 부위원장단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언주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업무보고가 정부의 소상공인 문제 해법에 대한 단순한 문제 제기를 넘어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을 찾아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국회와 정부 관계 기관과의 원활한 협력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늘 업무보고는 ▲온라인 포털 ▲복합 쇼핑몰 등 당면한 소상공인 문제에 관해 정부의 정책방향을 듣고 그에 대한 국민의당 민생경제살리기위원회의 의견을 개진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 의원은 “국민의당 민생경제살리기위원회가 소상공인의 당당한 경제주체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는 소상공인의 동반자가 되겠다.” 며 “중소기업벤처부는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문제 영역들을 합리적으로 잘 해결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또한 온라인 포털과 소상공인간의 불공정 문제는 실태조사 후 토론회를 개최하여 문제해결 방안을 찾고, 복합쇼핑몰 문제에 관해서는 홍익표 의원이 발의한 법안 내용을 바탕으로 보완점을 찾는 간담회를 가질 것을 제안했다.